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스위치/모여봐요 동물의 숲

★동숲 기존 유저의 소소한 Q&A 와 팁★ 1.1.0ver

반응형

Q. 리셋을 한다고 하는데 리셋을 왜 하는 건가요?

A. 초기 지형 및 과일, 주민 들을 자신이 원하는 걸로 하기 위해 하는 겁니다.

지형은 예전 작품에선 커스텀을 할 수 없어 이동하기 편한 경로를 맞추기 위해 '지형 노가다'를 했습니다.

하지만 모동숲에선 추후에 공사허가증이 발급되면서 지형을 커스텀 할 수가 있어 굳이 리셋을 할 필요 없습니다.

다만 초기부터 지형 커스텀을 할 수 없기에 초반에 편하게 하기 위해 하는 것이며 고르실때 안내소와 비행장 거리가 가까운걸 추천 합니다.

안내소는 자주 들어갔다 나왔다 해야하기 때문에 거리가 가까우면 좋고 강길은 되도록 일직선으로 되어있는게 편하실 겁니다.

과일은 한 섬에 나는 특산물을 정하게 됩니다. 

각 과일의 장 단점은 없으며 주민과 같이 외관 모습이 이쁜걸 얻고자 하는 마음 때문에 리셋을 하는 겁니다.

특산물 한 해서 일반과일이 맛있는 과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있는 과일이 되면 기존 과일보다 비싸게 팔립니다.

다른 과일은 다른 유저의 섬에 가면 획득이 가능 하며 가저온 과일을 자신의 섬에 키울 수 있습니다.

혹은 비행장을 통해 갈 수 있는 무인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대나무는 대나무 근처에 있는 x 표시를 파면 나오는 죽순을 심으면 됩니다.

모동숲에선 과일을 먹으면 특별한 힘이 생겨 바위를 부수거나 큰 나무를 통째로 뽑아 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맛있는 과일 나무는 수확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횟수를 모두 사용하면 나무의 낙엽이 떨어져 더 이상 과일이 자라지 못 하게 됩니다. 

낙엽이 떨어지기 전 마지막으로 수확하는 과일은 맛있는 과일 2개와 벌레가 먹은 과일 1개를 얻게 됩니다. 

벌레가 먹은 과일은 오히려 팔면 마이너스 작용됩니다. 그리고 벌레먹은 과일을 하루 동안 땅 위에 두면 개미가 생깁니다.

주민들의 장 단점은 따로 없으며 그저 귀여운 주민과 섬 생활을 즐기위해 하는 겁니다.

※ 추후에 캠핑장을 만들게 되면 동물들이 섬으로 놀러옵니다. 

러오면 섬에 정착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Q. 하늘에 떠다니는 선물은 어떻게 얻나요? 

A. 새총을 이용하면 획득 가능합니다.

선물 안에는 풍선이라는 주제의 가구 및 벽지, 바닥재나 기타 가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동숲에선 철광석 등의 재료와 레시피, 옷, 베을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혹은 은 • 금 새총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diy 레시피로 얻을 확률이 큽니다)


Q. 모동숲이 동숲시리즈 처음입니다. 뭘 하면 좋을 까요? 

A. 캐릭터를 만들고 너굴이 하라고 하는 것을 차근차근 하다보면 더 이상 어떤 걸 해야하는지 너굴이는 말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초기 유저 분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먼저 해야 할거는 과일을 팔아 도구들을 얻어 곤충, 물고기 수집을 시작합니다. 

과일보단 곤충, 물고기가 더 비싸기 때문에 나중에 대출금 갚을려면 도구를 얻어야 합니다. 

모든 도구는 A버튼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처음으로 얻은 물고기, 곤충은 도감에 등록이 됩니다. 

이것을 부엉(부엉이npc)에게 가져다 주면 박물관에 등록 해줍니다.

총 한 번만 해주시면 되고 모동숲에선 부엉이가 서로 다른 15종 생물을 가져다 주면 박물관을 짓는 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돈 버는 법은 과일 나무 외에 일반 나무가 있습니다.

그 나무들을 털면 가구 및 돈이 떨어지고 벌집이 떨어집니다.

벌집이 떨어지면서 벌이 나오는데 도망치지 마시고 그걸 잡으면 돈이 됩니다. 

쉽게 잡을려면 잠자리채를 쥔 상태에서 나무를 (정방향에서) 흔들고 벌집이 떨어지면  바로 벌집을 향해 잠자리채를 휘둘러야 벌에 쏘이지도 않고 잡을 수 있습니다.

(참고영상 : https://cafe.naver.com/ghdi58/734350)

만약 벌에 쏘이면 안내소에서 약을 먹거나 쏘인 상태에서 주민에게 말을 걸면 약 레시피를 줍니다.

또 바위를 삽이나 도끼로 치면 돈이 나오는 바위가 있습니다. 

이 바위는 하루에 한 번만 적용이 되며 연속적으로 7번을 쳐야 100벨에서 최대 2000벨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화석 또한 중요한 자본 수단입니다. 화석은 부엉이 삽레시피를 주면 획득이 가능합니다.

땅에 X로 표시된 곳을 파면 화석 또는 함정씨앗, 토용이 나옵니다.

화석은 다시 부엉이에게 감정해달라고 하면 부엉이 박물관에 없는 화석이 나왔다며 기증하기 바란다고 하면서 다시 화석을 돌려줍니다.

기증은 한 번만 하시면 되고 이미 기증 된 화석은 다시 되팔면 됩니다.

화석는 하루에 4개씩 나오며 만약 화석을 이미 기증을 끝낸 상태라 할지라도 화석은 계속 나옵니다.

이 화석을 그냥 팔지말고 감정 하고 팔면 돈을 더 주니 !!꼭!! 감정 하고 파시면 됩니다.

이렇게 돈 벌고 대출금 갚고 섬 꾸미고, 주민들이랑 수다를 떠는게 다인 게임입니다.

 

추가적인 콘텐츠는 꽃교배, 여욱 상점(미술품), 카페, 마이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꽃 교배는 기존에 있는 다른 색의 같은 종을 2×2형태로 두면 유니크색의 꽃이 새로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교배법은 튀동숲 교배법을 일단 참고 하시면 됩니다.

 

여욱 상점은 여욱(여우npc)이 특정 한 날 섬에 와 미술품을 팝니다. 미술품에는 가짜와 진짜가 있으며 이것을 실제로 구분해서 사야 나중에 박물관에 기증할 때 거절 당하지 않습니다.


카페에는 마스터(비둘기 npc)가 있으며 초반에는 낯설어 하기 때문에 대화가 진행 되지 않습니다. 

끈질기게 대화를 걸다보면 마스터가 커피를 먹겠냐고 하면서 마스터 만의 유머를 치면서 커피를 줍니다.

그렇게 친하게 되면 마스터가 일해 볼 생각 없냐고 알바를 권유합니다.

알바를 하게 되면 커피콩 및 커피 관련 가구 • 카페 유니폼 등을 줍니다.

커피콩은 종류에 따라 판매되는 가격이 다릅니다.


마이 디자인을 통해 자신만의 패턴이나 옷 등을 만들 수 있으며, 길 또한 개성있게 깔 수있습니다.

직접 패턴을 찍거나 다른 유저 분들의 패턴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어플을 통해 QR코드를 찍어 소장 할 수 있습니다.

소장 할 패턴의 수는 정해져 있어 다른 패턴을 만들경우 이블시스터즈에 있는 고순이에게 (고슴도치npc) 저장이 가능합니다.(이 기능은 없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단순 디자인과 PRO 디자인이 있습니다.

단순 디자인은 한 캔버스를 그린다 생각하시면 되고 PRO 디자인은 직접 옷 및 모자의 패턴을 앞, 뒤, 소매를 따로 패턴을 찍으신다 생각 하시면 됩니다.

 

무주식은 무파사(멧돼지npc)를 통해 무를 살 수 있습니다.

모동숲에선 무파사의 딸 무파니가 (6시~12시) 팔러 옵니다.

현실에서의 주식과 마찬가지로 무값은 날마다 오를 수 있고 살 때 보다 내려갈 수 있습니다. 완젼 ㅂㅌ코인

 

해변가를 돌아다니다 보면 길 잃은 여행객 죠니(갈매기npc)가 쓰러져 있는 걸 발견 하게 됩니다.

처음 죠니를 만나면 동료들에게 생존소식을 알려준다고 하는데 통신기가 고장 났다고 부품5개를 달라고 합니다.

부품은 바지락처럼 바닥에서 물뿝는 곳을 파면 나옵니다.

죠니가 깰 때까지 말을 걸면 일어나면서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까먹었다고 자신이 가고자 하는 나라를 맞춰달라고 합니다.

요청을 수락하면 그 나라의 특징을 말 해줍니다.

그 특징들을 이용해 추리해서 나라를 맞추면 다음 날 우편함에 죠니가 고맙다며 그 나라의 상징물을 줍니다.

 

가끔가다 사하라(낙타npc)가 돌아다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사하라는 러그, 신기한벽지, 신기한바닥재를 팝니다.

러그는 S(1000벨)=사하라 교환권 1개, M(1500벨)=사하라 교환권 2개, L(2000벨)=사하라 교환권 3개 이며 각각 하나의 물품만 주니 같은 사이즈의 두 개를 사면 두 개다 같은 제품입니다.

러그를 사면 사하라 교환권을 주며 교환권 5개를 모으면 벽지나 바닥재랑 교환 가능합니다.

 

 

+)

 

Q. 플레이 할 수 있는 시간대가 한정적입니다.  동숲은 실제 시간과 같이 흘러간다고 하는데 그 시간대 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한가요?

A. 동숲 시리즈의 큰 특징은 바로 플레이 하는 시간과 게임 속 시간이 똑같이 흘러간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 특징 때문에 게임을 하지 않으면 특정한 날에만 할 수 있는 이벤트를 놓치게 됩니다.

그래서 기존 유저분들은 꼼수 아닌 꼼수를 쓰는데 그게 바로 타임슬립입니다.

타임슬립이란 닌텐도 본체의 시간을 바꿔 미래 혹은 과거의 시간대로 게임 속 시간을 인위적으로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이 기능은 스위치에도 적용이 되어 본체의 시간을 바꿔 새벽 1시에 플레이를 해도 게임 속은 낮 2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동숲은 전작과 다르게 아무리 이벤트를 하는 크리스마스, 추석에 시간을 맞춰놔도 이벤트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벤트를 참여하고 싶으면 현재도 그 시간대이어야 합니다.

타임슬립을 하면 빠른 진행을 할 수 있지만 그만큼 동숲의 메리트가 떨어진다고 생각되어 적절하게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일단 생각 나는 것만 적어 보았는데 더 궁금하신게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알려드릴게요!😊


원분 https://cafe.naver.com/ghdi58/71836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