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랜덤다이스

랜덤다이스 태양덱을 1티어라고 주장하는 이유와 그 덱의 운영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제가 이번패치의 최고수혜자는 태양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랜덤다이스 태양덱을 1티어라고 주장하는 이유와 그 덱의 운영법  랜다

제가 직접 플레이 해본판은 별로 많지 않아서 글에서는 1티어라고 언급을 하지못했지만 댓글에서는 1티어라고 주장을 했습니다

이 덱의 운영법을 모르는분들은
에이~ 태양덱이 빛없이 어떻게 1티어야? 라는 식의 생각을 가지시는분들 글을 읽는건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게시글을 쓰는데에는 시간이 걸렸고, 몇십판 이상 플레이하고 글을 작성하는것이니 제 노력을 댓글하나로 짓밟지 않았으면합니다. 다시말해서 본인의 생각을 바꿀마음이 없는 분들은 제 글 안읽으시면됩니다

다시 태양덱을 1티어라고 생각하는 이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제 태양버프, 크리버프로 인해서 현재 태양덱은 말도 안되는 딜을 뿜어냅니다
기존의 원태눈과 비슷한 느낌의 덱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빛주사위가 아닌 크리주사위기 때문에 데미지를 증폭시키는 과정이 늦어지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 크리주사위 12클 기준
7성크리주사위에 풀업을 시키면 크리확률이 72.6%가 나옵니다
세번때릴때 두번은 터진다고 보시면될거같아요
태양 증폭데미지에 크리데미지가 말도 안되는 확률로 터지는겁니다 게다가.. 단일딜도아닌 광역딜이다보니 뒷라인까지 정리가 가능한거죠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데미지를 증폭시키는 과정이 느려졌을뿐 딜은 이전보다도 더 잘나옵니다

하지만 빛주사위 너프이전의 태빛눈과 현재의 태크눈 둘중하나를 고르라고한다면 저는 태빛눈을 택합니다
현재상황에서 1티어라는거지.. 태빛눈은 랜덤다이스에서 역대덱중 가장 좋은덱이라고 생각하셔도 될거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인정하지 못하고 태크눈을 믿지 못하시면 대전에서 한번 태크눈 만날때까지 돌려보세요
과연 당신이 태크눈 이길수있을지 :)
암살덱이 아니고선 힘들거에요

저는 20클래스라 현재 바뀐 매칭시스템으로 인해
16~20클에서 게임을 하다보니 암살덱이 극히 드뭅니다
다시 말해서 암살덱만나면 반반정도의 승률을 내지만
그게 아니고선 무조건 이긴다는 마인드로 게임합니다
현재 태크눈 승률은 9할넘어가는걸로 확인했어요

저번에 게시글을 올린뒤로 운영법에 대한 질문도 되게 많이왔었고 또 암살덱한테 너무 약하다는식의 댓글도 많이 봤었어요

우선 운영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운영법은 기존의 태빛눈과 동일합니다
라인을 정리할수있을정도의 필드만 유지하고 sp를 모아서 보스전, 보스, 라인스타트 타이밍에 빌드업을 진행합니다

대충 이정도는 다 알고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태양이 안떠서 되게 힘들다 라는 질문을 보고 설명드리고 싶었던 부분이 있습니다
초반에 제 크리와 제 태양기준으로 2눈두개 1눈두개 정도의 4태양만 유지한뒤 2레벨만 찍으면 라인이 쉽게밀립니다 현재 태양버프로 인해서 더 쉬운 느낌이 있어요

제 태양클래스와 크리데미지는 이러합니다



참고 하실분들은 참고하시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초반에 빠르게 4개의 주사위를 뽑고 성장을 늦게 복사하면 라인이 박혀서 라인사로 끝납니다

여기서 꿀팁은 성장조커가 뜨면 빠르게 복사해야한다는것이고

다음부분은 이해하기 쉽게 상황을 하나놓고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필드에는 < 태양 2성두개, 태양1성하나, 성장 1성하나, 눈보라2성 하나 > 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태양 비활성화 상태죠?

여기서 주사위 하나를 뽑았고 조커가 뜹니다
여러분은 습관처럼 조커를 성장으로 복사할거에요
하지만 저는 조커를 태양으로 복사합니다
라인을 정리하기 위해서고 초반에 큰 무리를 하지않는게 변수를 줄일수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저기서 돌아가던 성장이 2성태양으로 변하면 저는 이 상황을 미리 예상하고 있었기때문에 1성짜리 태양두개를 합쳐서 빠르게 4태양을 만들겁니다

저는 후반이 안풀려서 지는경우는 있어도 초반 1라운드에서 라인사 하는 일은 없습니다 초반에는 저도 라인사를 많이 경험했지만 지금은 1라운드 라인사 절대안당합니다

운영적인 부분에 대해서 아직도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주세요 아는부분에 대해서는 답변드리겠습니다


한 가지 더 암살덱 대처법에 대해서도 질문을 주셨는데요
상대방이 암살덱일경우에는 초반만 버티면됩니다
저는 상대방이 암살덱일때 주사위를 미친듯이 뽑고 빌드업을 진행합니다 암살을 날려도 날려도 성장하고 또 성장해요
태양관리하면서 빌드업을 진행하는게 쉬운일은 아니지만 연습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게다가 눈보라눈갯수당 30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면서 초반 라인버티기가 너무나도 쉬워졌고요
대충 이런식으로 운영하는데 암살덱에 대한 대처는 제가 텍스트로 백날말해봤자 직접만나면 다 잊고 라인사해요
연애를 글로 배우는꼴인거에요
직접하면서 실력을 키우는게 가장중요합니다

저는 제 스스로 태양덱에 대한 이해정도는 탑텐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태양덱 숙련도가 높고 많이 사용해봤습니다

개전암살유행할때 저는 태양덱을 사용하면서 암살에 대한 대처도 어느정도 가능한편이고요



낮은 태양눈으로도 태지덱 라인클리어 버티는 수준이라 더 이상 화력부분에 대해서는 설명 안드려도될거같아요

혹시나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남겨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본 https://cafe.naver.com/black2otop/2590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