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스위치/위쳐3

[위쳐3 공략][입문자],[초보자],[귀차니즘러]를 위한 간단한 Tip.

반응형

이라기엔 다들 알고 계신것도 있지만 혹여나 모르시는 분을 위해 몇가지 끄적여봅니다.


1. 말을 타고 가다가 적을 만나면 내려서 싸우는분도 계시는데 말탄상태에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2. 말에서 공격하다보면 말이 공포를 느끼고 위쳐를 떨구는데 아이템중에 말 눈가리개를 착용시켜놓으면 공포수치가 조금 늦게 올라가는데요 말을타면 스펠이 자동으로 액시인가요 정신을 못차리게하는 마법! 이게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말탄 상태에서 r2누르기만 해도 말에게 시전가능한데요 이것은 말의 공포감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3. 무기나 갑옷 습득시 수치가 랜덤으로 변하여 습득하게 되는데요 초반부엔 굳이 수치에 연연하지말고 중반부부터 연연하는게 시간상 이득입니다 초반부엔 유물 무기하나로도 어지간한건 잘 잡아요.

4. 레벨업을 위해 필드몹을 잡으러 노가다 하시는데 보조퀘스트 위주로 진행하시면 레벨은 알아서 착착착 올라갑니다 메인퀘스트 진행하시다 적의 레벨이 높거나 힘들면 보조퀘스트로 레벨업 하시고 보물퀘스트로 장비 맞추시길 추천합니다.

5. 빠른이동을 하게 해주는 표지판은 굳이 x버튼으로 활성화 시킬필요없이 그저 근처 지나가도 저절로 활성화 됩니다.

6. 막싸움보단 블본이나 gta같이 때리고 피하고 하시면 저렙일때도 유용합니다. 게다가 몹의 공격패턴이 블본만큼 유다희스럽지 않아서 저같은 발컨도 충분히 컨트롤가능합니다.

7. 다수의 적을 상대할땐 거리를 좀 벌리고 아그니같은 광역마밥으로 잽을날리고 파고들어 하나하나 어퍼컷날리는게 효율적입니다 다구리에 장사없어요.



8. 햇불든상태에서는 막기와 강공격이 안됩니다. 그리고
마녀 라이님 추가사항입니다.
횃불든상태에서 버섯의 독가스있는곳 가면 폭발해요...
또..버섯으로 독가스있는곳은 이그니 쓰면 폭발하면서 가스가 일정시간동안 사라져요!
그리고 일정시간후 독가스 그자리에서 재생성됩니다.
Monchan님 추가사항입니다.
버섯 가스 근처에서 그 염동력으로 충격파 쓰시는거 해도 가스가 확 날라갑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생성 되요.

9. 모든 연금술로 만든 포션 기름등은 한번만들어 놓으면 다시 제조할 필요없습니다. 만들어 놓은 상태에서 수량감소가 되어 재보충식인데
knkman님의 추가 사항입니다.
포션, 폭탄은 1개만 쓰든, 다 쓰든 명상시 강한 알콜류(ex. 알코헤스트) 1개만 소모하여 다 충전합니다.
기름은 한번 제조시 명상 할 필요 없이 영구적인 대신 몹을 때릴때마다 기름칠이 벗겨지는 개념이라 수시로 발라주거나 관련 스킬을 찍어줘서 기름칠이 더 오래가게 할 수 있습니다. 

10. 명상은 1시간이든 6시간이든 수치차이 없습니다 다만 시간으로 인한 밤낮등의 차이 일뿐. 근데 상점 돈 재입고는 평균 새벽6시에 재입고 되더라구요.

11. 습득한 메모 책 등은 바로바로 읽어봅시다 간간히 제조법이라든가 퀘스트가 떠요.

12. 퀘스트 갱신시 r3버튼 누르면 갱신된 퀘스트로 지도 네비게이션이 켜집니다.

13. 옵션 설정에 hud에 위쳐센스 켜기 끄기 있는데 이것은 재료수집시 미니맵에 알아서 뜨게 만듭니다 다만 보물상자등은 L2로 위쳐센스를 켜야 보입니다.

14. 유물내지 희귀템들은 물속에서 자주 보이는데 보트타고 강이나 바다를 지나가시거나 마을 시냇물등을 지나가다가도 간간히 보물상자가 보이더군요.

15. 물속에있는 익사체들은 물속으로 들어가서 석궁으로 사냥가능합니다.

16. 대화선택등 분기점으로 보이는 대화문구는 그냥 입맛대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어느 대화문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퀘스트가 생길수도 xx씬이 생길수도 적대관계가 될 수도있지만 큰 변화는 없습니다.

17. 책과 메모는 읽고 버리셔도 상관없습니다. 재료는 모든 아이템을 제작할때까진 어느정도 가지고 계시는게 편합니다.
무기는 필요한것만 챙기시고 나머지 일반템은 파시던가 분해하여 재료오 사용합시다.

18. 대장장이가 모든 무기 갑옷 제작을 하는게 아닙니다 무기 대장장이 갑옷대장장이 그냥 대장장이가 있는데 이또한 대장장이의 기술레벨에따라 만들수있는 템이 있고 없고 차이가 있습니다. 

19. 상점 대장장이 등등 사고파는 npc들이 간혹 지도나 메모갘은걸 파는데 이건 꼭 사서 읽어줍시다. 장비 퀘스트나 제조법 퀘스트등입니다.


20. 케릭터 스킬등은 입맛대로 찍어주셔도 무난합니다 골머리 썩힐 필요없어요 그리고 스킬 초기화도 해주는 npc였다 템이였나도 있기에 중후반에 다시 찍을수있습니다 물론 돈이 좀 들지만요.

21. 필드에 야생동물은 사냥가능하고 사냥시 재료템을 떨굽니다.(적대적 야생동물 아닌것도 사냥가능)

22. 지도에 하얀표시로 보호받는보물상자 도적야영지 등등이 있다가 회색으로 변한다면 그것은 그 해당 오브젝트를 완료했다는 뜻입니다.

23. 간혹 퀘스트 실패를 하여 실패항목에 해당 퀘스트가 나열된데 보이는데 이건 다시 할수있는지 모르겠습니다.

24. 돈 버그를 사용시 일정의 크라운을 소유하고있다가 지역을 이동하면 사라져서 최소금액등이 남는데요 사채업자로 작업하셨으면 은행에서 바꿀수있는 돈을 사셔서 쟁여놓으시든지 진주나 흑진주 자체를 가지고 계시든가 하면 사라지지 않습니다.

25. 무기에 기름을 바르면 영구적으로 있는게 아니고 몹과 싸우다보면 사라집니다.

26.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하셨으면 케릭터창으로 장착은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스킬만 찍는다고 장착되어있지 않아요.

27. 블본처럼 오토타겟팅 시스템이있는데요 r3 입니다. 근데 그멀리있는 적을 타겟으로 삼아 놓고 근처 적에게 맞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그냥 r스틱을 좌우로 한번만 해줘도 근처 적에게 리타겟팅이 됩니다.

28. 약을 마시면 중독 지수가 올라가는데 이것은 약효과가 지속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그대로 중독지수가 유지 되므로 다른 약의 효과를 받고싶다면 약효과를 없애고 중독지수 0으로 만드는 약을 드시던가 약효과가 없어질때까지 기다렸다가 드시면 됩니다. 물론 중복으로 약 드실수있지만 중독지수가 높은약을 드시면 한방에 중독지수가 상한을 쳐서 중복으로 약을 못드셔요.
기름은 하나의 검에 하나만 그리고 은검용 기름이 있고 철검용 기름이있고 공용 기름이 있습니다.

29. 적을 만나면 알아서 칼을 뽑는데 그건 그 몬스터 속성에 따라 검을 뽑는거기에 혹시 그전에 뽑았는데 몹에 박히는 데미지가 약하면 검을 바꿔보세요.

30. 보트는 지도에 표시되어있지요 그 표시된 보트를 타고 일정 지역에 정박해놓고 내리면 그 보트는 정박해놓은 장소에 그대로 있습니다 다시 와서 타든가 다른 보트 찾아서 타야해요. 물론 재시작이라던가 특정상황이있으면 원위치 된다고 하는데 아직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31. 사람많은곳 특히 경비있는곳에 있는 상자들 열어보면 화면에 경비 어쩌구 암튼 무언가 가져가면 안될것 같은 뉘앙스의 문구가 나오는데 가져가시는 순간 싸우게 됩니다. 물론 먹고 재빨리 튀었다가 다시 오면 아무일 없던것처럼 되더군요.

32. 위쳐를 하다 화면이 멈추거나 무한로딩만 할때가 있는데 그땐 플스의 열을 식혀줍시다 본체에 열이 많으면 어떤게임이든 프리징이 잘 걸려요. 

33. 공고게시판 종이 쪼가리 6개? 붙어있는데 다 퀘스트가 아니고 몇개만 퀘스트이고 나머지는 말 그대로 공고입니다.

34. 지도에 물음표등은 부가퀘스트 하면서 들러서 깨주세요 아이템을 얻을수도 경험치를 얻을수도 스킬포인트를 얻을수도있답니다.

35. 위쳐 유물 장비 위치에 대해 나오는데 꼭 나오는게 아닙니다 이것도 랜덤이라서 나올때도 있고 안나올때도 있거든요 다른 사람이 유물먹은데서 같은 유물이 나올 확률은 6:4 내지 7:3정도의 확률이라 하겠습니다.

36. 말에서 내려 싸우다보면 몹이 말을 때리는데 말은 안죽습니다. 신경 쓸 필요없어요.

37. 무기수리킷 갑옷수리킷 따로있기에 잘 확인해서 구매하시고 무기수리킷 최소4개 갑옷 수리킷 최소3개 정도는 가지고 다니시면 편합니다.

Rete1님 추가사항입니다.
38. 오역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화염 피해 저항이라고 뜨면 화염 피해가 잘 들어가고 있단 뜻이고 힘의 원천을 보고 벗어나야겠다 그러면 힘의 원천에 꼭 들려야 된다는 뜻입니다. 

Sionel님 추가사항입니다.
39. 낙하할때 타이밍맞춰서 점프버튼을 누르면 굴러서 낙하데미지를 경감시킬수있음.(꼭 타이밍맞출필요없고 o버튼연타해도 가능)

슈퍼집아들내미님 추가사항입니다.
40. 상점재입고는........아침6시까지 굳이 기다릴 필요없이. 필드정보 다시불러오기하면 채워집니다...

무슨말인가하면...매진된 상점으로부터 멀리떨어졌다가(스테미나 오링날때까지 달려갔다가)
뒤돌아가보면 물건 재진열되어있습니다...

deadhit님 추가사항입니다.
41. 말타고 전투 할때 ㅁ키 누르고 있으면 슬로우 걸리면서 공격하기 쉬워집니다~~~~
막기중에 십자키 좌우로 표식변경 가능합니다~~~
투사체는 r1더블클릭으로 타겟공격이 됩니다~~~ 

끌이지요님 추가사항입니다.
42. 야생마를 잡았을때 나오는 말가죽의 가격이 상당합니다 초반에 돈이 급할땐 말사냥을 해보세요.

효자손님 추가사항입니다.
43. PC판은 F5누르면 메뉴 열필요없이 퀵세이브 가능.

추가,수정사항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모두 즐겜!입니다 :)


출처 : 

https://bbs.ruliweb.com/xbox/game/81593/read/809037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