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스위치/본체 팁모음

닌텐도 스위치라이트를 고민하시는 위한 팁글

반응형

스위치라이트를 구매하려는 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5개월 전에 스위치개선판을 구매했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먼저 카페의 여러 게시판에서 스위치라이트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이 글을 써봅니다.

사실 저의 원론적인 의견은 돈 좀 더 내고 36만원짜리 스위치개선판을 사자는 것입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발매 + 코로나 19 의 여파로 스위치 개선판의 물량이 남아돌지 않고, 그로인해 스위치개선판가격이 온라인 기준 50만원대로 가격이 오른것이 현실입니다. (현재 플4 신형 가격이 50만원이 안된다는 것을 고려해봅시다.)

그러기 때문에 빨리 동숲을 즐기고 싶어서 스위치라이트를 대체제로 구매하려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매하시기 전에 몇가지는 고려하시고 구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고려사항들을 구매를 하셨으면 하는 유저분들과 구매를 비추천하는 유저분들로 나눠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스위치라이트 구매를 권장합니다!

1. 나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지 않다. (이동시간이 많다.)
닌텐도스위치는 기본적으로 큰화면으로 즐기기(독모드 라고 하기도 합니다.), 본체로 즐기기 두가지로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기능이 스위치의 정체성을 나태내는 가장 큰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집에 머물 시간이 많지 않은 분들께는 큰화면으로 즐길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굳이 독모드는 없어도 되는 기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나는 그렇게 많은 게임타이틀을 구매할 것 같지 않다. (라이트한 유저이다.)
닌텐도스위치는 현재 꽤 많은 타이틀이 있고, 앞으로도 많은 타이틀이 발매 예정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동숲이나, 포켓몬스터시리즈, 슈마메등 플레이 하실 게임이 그리 많지 않은 분들이거나, 
아니면 특정 독점작만을 노리고 구매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굳이 비싼 돈을 들여서 스위치를 살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간단하게 즐길 게임만 즐기시고 중고로 내놓아도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3. 나는 이미 스위치가 한대 있다.
저는 이분들께 스위치라이트 구매를 적극 권장해드리고 싶습니다. 한대가 이미 있지만, 애인이나 가족들과 즐기고 싶은 분들께는 이미 있는 스위치의 기능도 이용할 수도 있고, 또한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해줄 스위치라이트가 있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위치라이트 구매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1. 나는 집돌집순이 이다.
앞서 언급드렸다시피, 제가 생각하는 스위치의 가장 큰 매력은 화면출력기능과 본체출력을 동시에 가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큰 화면으로 즐길 시간이 많으신 집돌집순이분들께는 휴대용기기로의 스위치사용보다, 콘솔게임기기로의 스위치사용이 좀 더 나은 게임 환경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나는 애초에 게임이 주된 취미인 사람이다. 
컨트롤러로 게임을 하면서 무시할 수 없는 기능이 바로 손으로 느껴지는 감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스위치에 지원하는 많은 게임들이 HD진동을 구현할 수 있게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동숲에서 낚시를 할 때 진동으로 느껴지는 그 손맛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위치라이트는 이러한 HD진동 기능이 없다는 것도 소소한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닌텐도의 주된 독점작 라인업들을 즐기실 때는 본체의 화면보다는 큰화면으로 즐기는 것이 더 저에게는 인상깊은 경험이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이 있습니다.) 
게임이 주된 취미이신 분들께는 스위치라이트의 작은 본체의 화면으로 이러한 게임들을 즐기셨을 때, 왠지모를 아쉬움이 남겨지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