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스위치/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동숲 공략]캠노 정말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캠핑장 노가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 7시간 동안 캠노를 했고, 총 41명의 주민을 만났습니다.
타임슬립은 1년 정도 했습니다.

이미 많은 캠노 팁 글들이 있지만 제가 또 글을 쓰는 이유는, 저도 캠노를 하기 전 많은 글을 찾아봤는데 한눈에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아직 캠노를 하지 않으신, 예정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쉽게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씁니다.


(수정된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제 초기 주민입니다.게임 내에서 캡쳐를 못 해서 인증(?) 사진!







그리고 최종 제 주민입니다.


캠핑장에서 만난 손님들도 조금 캡쳐했어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총 1년 조금 넘게 타임슬립을 했습니다.
캠핑장에 주민이 온 날짜들을 보니 정말 신기하게도 한 달에 무조건 3번 이상은 왔어요.

몇+몇+몇+..... <— 이게 정말 여러 가지가 있어서 저도 처음엔 어느 걸로 해야 할지 감이 안 잡혔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 해보기로 했어요.
8+2+2+....도 해보고 6+2+2+....도 해보고 5+1+1+....도 해보고 4+1+1+.... 등 총 6가지 방법을 썼는데,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5+1+1+.... 방법입니다!


여기서도 약간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을 거 같아요.
도대체 5+1+1+.... 이게 무슨 말이지? 하는 거요.
저도 처음엔 이해가 잘 안됐답니다ㅠㅠㅠㅠ


쉽게 예를 들겠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합시다.


4월 15일인 오늘, 캠노를 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지금까지 타임슬립을 하지 않았다면 내일 날짜인 4월 16일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미래로 타임슬립을 했었다면 그 날짜에 뒤로 가서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31년 1월 1일까지 타임슬립을 했었다면 2031년 1월 2일부터 캠노를 시작)

저는 지금까지 타임슬립을 하지 않은 경우로 말할게요.

4월 16일로 날짜를 변경한다. -> 여울의 방송을 듣는다.

- 여기서 여울이 방송으로 알림이 없다고 하면, 홈 키를 누르고 X버튼을 눌러 소프트웨어를 종료합니다. (저장하지 않으셔도 돼요.)
그리고 4월 17일로 날짜를 변경해서 또 방송을 듣습니다.
이걸 캠핑장에 손님이 올 때까지 반복하는 겁니다.
이게 바로 5+1+1+....라는 말에서 +1+1+....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 만약 오늘 캠핑장에 손님이 왔다고 하면 캠핑장으로 달려갑니다!
- 캠핑장 손님이 마음에 안 들 경우, 그냥 한숨 한 번 쉰 후에 게임 저장을 해줍니다!
그리고 홈키를 눌러 나온 후 X키를 눌러 소프트웨어를 종료합니다.
이제 날짜 변경을 해야 하는데, 캠핑장에 손님이 온 날은 날짜를 하루 미래로 가는 것이 아니라 5일 미래로 가줍니다.
캠핑장에 손님이 이틀 연속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게 바로 5+1+1+.... 라는 말에서 5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5일 미래로 가서 여울이 방송으로 알림이 없다고 하면, 처음처럼 홈 키를 누르고 X버튼을 눌러 소프트웨어를 종료합니다.
그리고 하루 미래로 가서 또 방송 듣기를 반복합니다.
캠핑장에 손님이 왔다는 방송이 나올 때까지 하루 하루 하루 계속 타임슬립을 하면 돼요!

- 캠핑장 손님이 마음에 드는 손님이라면 말을 걸어줍니다.
처음에는 계속 게임을 해서 이기면 선물을 주겠다, 이런 말을 할거에요.
선물은 받아도 되고 무시해도 되고요!
계속 계속 말을 걸다 보면 이사 고민을 할 거고, 그때 오라고 하면 아마도 지금 자기가 살고 있는 곳이 더 좋다 마음만 받겠다 이럴겁니다.

여기서 포기하면 안 돼요!

정말 계에에에속 말을 걸다 보면 이사 고민이 또 나오고, 그때 오라고 하면 카드 게임으로 결정하자고 할겁니다.
카드 게임에서 이기면 캠핑장에 있던 손님이 안내소에 물어보고 오겠다 하고, 그 상황에서 빈 집터가 있으면 바로 들어올 거에요!

근데 만약 주민 10명이 다 차 있는 상태라면 한 명을 밀어내야 합니다.

여기서 조심해야 합니다!

저는 보통 대화를 빨리하기 위해 B버튼을 누르는데, 이 상황에서는 B버튼을 계속 누르다 실수를 할 수 있거든요.


예를 들어 캠핑장 손님이, ㅇㅇㅇ을 이사 보내고 내가 들어오겠다는 대화창이 나왔을 때,
- 그 ㅇㅇㅇ이 내가 이사 보내고 싶은 애면 계속 대화를 해서 걔 보내고 손님 너 와라 이러면 됩니다.
근데 그 ㅇㅇㅇ이 보내기 싫은 애라면, ㅇㅇㅇ 이름이 나온 그 대화창을 넘기지 말고 바로 홈키를 누르고 X버튼을 눌러 강종을 합니다!
그리고 날짜 변경 X, 그냥 강종 후 바로 게임에 들어가서 캠핑장으로 달려간 후에 계에에에에속 말을 걸어 다시 이사 권유를 하는 겁니다.
처음처럼요!
운이 안 좋으면 여기서만 1시간 넘게 시간이 걸려요.
계속 제가 이사를 가길 원하는 주민이 아니라 다른 주민을 말해서ㅠㅠ

어찌어찌해서 결국 캠핑장 손님이 이사를 온다고 하면 90% 성공입니다!


신나게 게임 저장을 한 후, 날짜를 하루 뒤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빈 집터에 결제 완료 빨간 딱지가 붙어있고, 주민 이름이 캠핑장 손님 이름이면 그걸 확인한 후 다시 저장 후 하루 뒤로 변경합니다.

그럼 여울이 방송으로 오늘 새로 이사 온 주민 소개를 할 거예요.
그럼 달려가서 그 주민이 짐 푸는 걸 확인하고 저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날짜를 하루 뒤로 변경해 주민이 짐을 풀고 돌아다니는 것까지 확인한다면 캠노 성공입니다!


참고로 많은 분이 현재 없는 성격이 더 많이 나온다, 성격 정리를 하라고 하시는데 저는 성격까지 생각하기 복잡해서 그냥 생각없이 했어요.
근데 친절 3명 있는 상태에서도 친절이 여러 번 나오더라고요.
무조건적으로 성격 맞추고 캠노 들어가지 않아도 되는 거 같아요!


계속 미래로 타임슬립을 하다가 캠노를 끝낸 후 바로 현재 시간으로 돌아오면 혹시 주민들이 무통보 이사를 가거나 사라지진 않았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어요!
근데 제가 2021년까지 갔다가 바로 현재 시간으로 돌아왔는데 다들 잘 있더라고요. 캠노 버그는 없는 거 같으니 안심하셔도 될 거 같아요.


아! 추가로 말씀드리면, 캠핑장에 마음에 드는 손님이 오든 안 오든 여울이 방송으로 캠핑장에 손님 왔다고 말하면 저는 불안해서 캠핑장뿐만 아니라 밖에 돌아다니는 주민들도 말 걸고 확인했어요.
가끔 이사 고민하는 주민들도 있더라고요.
알림 없는 날엔 굳이 주민 안 만나도 될 거 같고 캠핑장 알림 뜬 날에만 들어가서 이사 고민 있는 주민 확인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그 외에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다 답변드릴게요!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모동숲 공략] 동물의숲 용어정리 덩 탐슬 아미보 카드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정리


[모동숲 공략] 철광석 빠르게 모으는 꿀팁 동물의 숲


[모동숲 공략] 평판 3성 빠르게 달성하기!!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동숲 공략] 마일리지 숲 종류 및 지도 모여봐 동물의 숲


[모동숲 공략] 초보팁) 10마리 주민영입 순서정리해 보았습니다. 동물의숲


[모동숲 공략] 이노 초보들이 이노할때 알아야 할 입양/분양 TIP 동물의 숲


[모동숲 공략] 무트코인(무주식)과 하는방법 [계산기] (뉴비분들을 위하여)


[모동숲 공략] 별의 조각 부옥이 별자리 레시피 및 별자리 조각 얻기 팁 [리얼타임은 보지 마세요]


[모동숲 공략] 별똥별/부옥이 레시피노가다 방법!


[모동숲 공략] 최소 공간 최대 효율 꽃 교배표 정리


[모동숲 공략] 기존 유저의 소소한 Q&A 와 팁★ 1.1.0ver


[모동숲 공략] 동숲 흙수저가 마일노가다 뛰는법(feat. 엄청난시간,노동)


[모동숲 공략] 4월 NEW 업데이트 간단하게 정리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동숲 공략] 사라진 여욱이 찾는 법 + 여욱이 노가다 방법


[모동숲 공략] 캠노 정말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캠핑장 노가다


[모동숲 공략] 동숲 마일섬 지도 모음


[모동숲 공략] 동숲 기존 유저의 소소한 Q&A 와 팁★ 1.4.0 ver


[모동숲 공략] 주민 이사 시키는 방법(타임슬립)


[모동숲 공략] 동물의 숲 모르는 용어들 자세하게 정리했어요.


[모동숲 공략] 희귀 마일섬 가는 확률 높이는 방법~!


[모동숲 공략] 쓸모있는 사이트 모음 (+추가)


[모동숲 공략] 44가지 팁아닌 팁 모동숲 디자인 부옥이 무주식 등등


[모동숲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 레시피 정리 ver1.03 (강스압 사진 주의)


[모동숲 공략] 집 지붕색 고민하시는 분들!


출처 https://cafe.naver.com/ghdi58/109447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