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스위치/링피트

[링피트 팁] 닌텐도 스위치 요가매트 사시는분들 TPE재질 사세요!

반응형

이중지출 안되시게 매트 추천 해봅니다 :D

요가매트 보면 NBR, TPE, PVC 소재를 많이 파는데요
일단 저는 홈트를 계속 해오던 터라 위 소재를 다 써봤습니다.

최근 PVC는 발암물질 때문에 문제가 있습니다.
가격은 제일 저렴하나 그만큼 이유도 있고 복원력도 낮아서 추천 안합니다.

NBR의 경우 두께가 두껍게 20mm까지 나오는 것도 있어서 층간소음엔 좋으나 재질 특성상 늘어짐이 심해서 자세를 잡을 때 밀려서 미끄러짐이 많습니다.
(제가 NBR로 쓰다가 링피트 후반에 자세 잡을 일이 많아 TPE로 바꿨습니다😞)

TPE의 경우 아기용품에 쓰일 정도로 친환경 소재라고 합니다.
바닥면에 닿는 부분이 고무 같은 소재라 밀림이 없는게 큰 장점이네요 윗부분도 미끄러짐이 덜해서 맨발로도 자세 잡기가 좋았습니다. 다만 PVC, NBR 보다는 가격대가 나가는 점이 있네요.

또 두께 선택이 있죠
4~6mm은 숙련자 분들이 요가에서 보다 자세 잡기 편하게 위해서 쓰이는 편이고요
8~10mm는 많이 쓰이고 여러 운동에 적합하다고 보는 두께입니다. 제가 지금 8mm인데 플랭크 같은 자세일 때도 팔 아픔이 없었네요.
16mm이상은 가벼운 스트레칭엔 좋으나 너무 푹신한 탓에 자세 잡는데 어려움이 있어 오히려 무릎 관절에 안좋다는 말이 많습니다.(링피트 후반에 가면 요가, 스쿼트, 마운틴클라이밍 등 정확한 자세를 요구하는 일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통 요가매트가 너비 60cm로 나오는데 자세 잡는데 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와이드형이라고 80cm이상으로 나오는데 저는 와이드 형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하는 것은 층간소음엔 도움이 안되는 두께입니다ㅜ
만약 관절 무리가 걱정되시면 운동화 신고 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아ㄱ마 매트 같은 20mm 넘어가는 접이식 매트는 안써봐서 잘모릅니다.)


요약 : TPE 소재, 8~10mm, 80cm 이상 와이드 넓이
추천합니다 !


홈트레이닝을 하면 안전상 요가매트는 필수입니다 !!
다들 좋은 매트 고르셔서 링피트 즐기시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오늘도 빅토리 !!!!


원본 https://cafe.naver.com/ghdi5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