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스위치/본체 팁모음

닌텐도 스위치 강화유리 필름 붙이는 소소한 팁 공유

반응형
일반 액보의 경우 자리 잘못잡아도 다시 띠었다 붙었다가 용이한 반면 유리는 잘못 하면 박살나지요 ㅠㅠ


태블릿 정도 사이즈는 또 자리잡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해서 저는 매직 테잎으로 자리잡고 붙입니다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1. 강화유리 필름을 액정 위에 올려서 위치를 잡는다. (뒷면을 떼지 않고 하는 겁니다 ^^)

2. 매직스카치 테잎으로 한쪽을 완전히 붙인다. (이게 중요함. 뒷면을 띠기 위해 다시 들었을 때 움직이면 안되기 때문임)

3. 안붙인 면을 들어올려서 블로어나 깨끗한 융으로 먼지 제거

4. 부착면에 붙은 비닐을 제거한다.

5. 지긋이 내려놓는다.( 붙이려고 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이거를 잘해야 기포가 안생깁니다.)

6. 혹시 기포가 생겼다면 당황하지 말고 안에서 밖으로 원을 그리며 살며시 눌러주면서 기포를 없앤다. (작은 기포는 시간 지나면 사라져요)

7. 한쪽 면을 고정했던 매직스카치 테입을 살며시 떼어낸다.

8. 전체적으로 융으로 닦으면서 밀착시킨다.



사진으로 정리해봅니다.



한쪽 면을 잘 고정해서 붙여줍니다. (저는 Back필름 스티커 방향을 반대로 했지만, 일반적으로는 테잎 고정한 쪽으로 하시는게 먼지유입되지 않도록 하는데 더 유리합니다. 이건 일반 액보냐 강화유리냐에 따라서 좀 다릅니다. 편한 쪽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들어올려 제껴도 필름이 움직이지 않으면 잘 고정한 겁니다 ^^
이제 화면을 끄고 먼지를 최대한 없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Back이라고 쓰여있는 안쪽 필름 부분을 제거하면서 살포시 내려 놓습니다.

이때 테이프 붙힌 부분에서 부터 반대쪽으로 천천히 붙어가는 느낌이 좋습니다. 그래야 기포가 안생겨요.

(이건 하다보면 느는거라 한번에 잘 안된다고 곰손 탓하면 안돼용 ㅎㅎ)



마지막 컷은 실수로 기포생겼을때 테잎붙이고 문질러주면 액보에 잔기스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 소소한 팁이었습니다. 모두들 소중한 스위치 액보 잘 붙이길 바라며~

P.S 일반 테잎이 아닌 매직테잎으로 하는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비교적 접착력이 약하고, 본드같은게 잘 묻어나지 않아서 액보류 붙이기에는 편리해서입니다.


원본 https://cafe.naver.com/ghdi58/8613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