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스위치/위쳐3

[닌텐도스위치]스위치판 위쳐3 리뷰(단점위주)

반응형
저는 위쳐3를 한 3년전 PC로 엔딩보고 이번에 스위치판이 나왔다길래 3년만에 2회차를 하게되었습니다.
스위치 사양상 그래픽이 많이 다운될거라 예상했는데, 사실 그래픽 다운은 별 문제도 안됩니다.
원작에 없던 버그와 튕김이 많이 생겼거든요.

[제가 경험한 버그들]

1. 튜토리얼 진행 불가 버그.
조작법을 익히는 중에 더이상 진행이 안되더군요.
플레이 시작하자마자 진행불가 버그가 걸려서 매우 황당했습니다.

2. NPC 이동 관련. 
제 기억엔 NPC와 함께 하는 퀘스트는 플레이어가 뛰면 NPC도 뛰고, 플레이어가 걸으면 NPC도 걷는,NPC의 이동속도를 플레이어에 맞추는 것으로 아는데, 스위치판은 안그러더라구요. 
저만 경험한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지하수도에 들어갈때 NPC보다 먼저 가니 퀘스트가 진행이 안되서 세이브 파일을 몇번 불러오면서 겨우 퀘스트 완료를 했습니다. 

3. 튕김 버그. 심할때는 2시간정도 플레이하면서 3번 튕겼습니다. 원인은 모르겠는데, 에러가 발생됐다고만 하더라구요. 오브젝트가 많아서 불러오는데 튕겼을뿐만 아니라 인벤을 열다가 튕긴적도 있고 대화중에 튕긴적도 있습니다.
총 몇번 튕겼는지는 안세봐서 모르겠는데 자주 튕겨서 옵션가서 자동세이브 간격을 줄일정도였습니다.

4.무한 로딩 버그. 이건 2번정도 겪었습니다. 

5. 그래픽 깨짐 버그. 꽤 자주 나옵니다.

뭐 생각나는건 이정도인데...버그뿐만 아니라 프레임도 30fps유지라고는 하는데 엄청 들쑥날쑥합니다. 게임이 재미 없었으면 진작에 때려쳤어요. 그래도 붙잡고 한 이유는...제가 휴대용 기기를 너무 좋아한데다 위쳐3 자체의 재미도 있었기 때문이죠....계륵같은 존재입니다 ㅠ 
게임은 재밌지만 개인적으로 스위치판보다는 PC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찰흙같은 그래픽. 그래도 휴대용으로 위쳐3를 할수있다는게 감지덕지일까요.



- 상점에 말걸었는데 이렇게 떴습니다. 이러더니 몇초있다가 튕기더라구요.


 - 그래픽깨짐이 일상입니다.

원본 https://cafe.naver.com/ghdi58/585785

반응형